하이드록시클로로퀸에 투자해야 할 10가지 징후

외용 여성형 탈모약을 필요이상으로 사용할 경우, 약물유해현상이 생길 수 있어 준비해야 한다.

탈모 환자가 늘수록 탈모치료제에 대한 관심 그리고 늘고 있다. 특이하게 여성형 탈모의 경우, 20·30대를 비롯한 전체 병자 수가 꾸준히 불어나면서, 의사 처방 없이 일반의약품을 구매·처방되는 사례도 늘어났다. 문제는 일반의약품으로 나온 외용 여성형 탈모치료제를 사용할 때 높은 효능을 기대해 약을 무리하게 바르거나, 부작용, 신경써야 할 약물 등을 고려하지 않은 채 사용되는 때가 적지 않다는 점이다. 외용 여성형 탈모치료제(일반의약품) 사용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본다.

여성형 탈모 치료제는 모낭에 작용해 모발의 성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본래 혈관 확장제로 고혈압 치료에 사용됐으나, 임상 과정에서 복용 후 머리, 팔, 다리 등에 털이 자라는 것이 확인돼 발모제로 만들어 사용하게 됐다. 그래서 심혈관계 질환, 특히 저혈압이 있다면 간단하게55 사용하지 말고, 사용할 경우 의사·약사 상담을 거치도록 한다.

image

외용 여성형 탈모치료제는 외용 코르티코이드, 레티노이드, 바셀린, 디트라놀, 경피 흡수를 향상시키는 약물 등과 함께 복용하지 않도록 준비해야 한다. 특출나게 혈압약 중 구아네티딘 제제를 병용하면 기립성 저혈압을 유발할 수 있다. 이밖에 혈압약 등 다른 약물이나 영양제, 한약 등을 복용하는 경우에도 의사·약사에게 약 복용 사실을 미리 알리고, 다른 외용 피부약은 ​동일한 위치에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약을 사용할 경우는 우선 처방하는 부위를 완전히 말린 후, 손을 깨끗이 씻은 상태에서 권장량을 뿌리거나 바르도록 한다. 약물 특유의 끈적거림과 냄새가 생길 수 있으므로, 취침 2~4기간 전 사용이 권장된다. 반드시 두피에만 사용하며, 확실한 권장 용법·용량을 준수해야 한다. 간혹 빠른 효능을 보기 위해 많이 또는 자주 약을 바르는 경우도 http://edition.cnn.com/search/?text=이버멕틴 있는데, 이는 오히려 약물유해현상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사용 뒤에는 약이 남아 있지 않도록 손을 깔끔하게 씻는다. HCQS 끈적거림을 없애기 위해 사용부위를 드라이기 등을 이용해 건조시켜선 안 된다. 약이 눈이나 코, 입, 벗겨진 피부, 점막 등 민감한 부위에 닿았다면 즉시 깨끗한 물로 씻어내도록 한다.

외용 남성형 탈모치료제 사용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는 *사용 부위의 화끈거림 *가려움 *발적 *설사·구토 *흉통 *어지러움 등이 있다. 또 얼굴이 부풀거나 심장 박동이 빨라질 수 있고, 탈모 상태가 심해지는 경우도 있다. 약 사용 후 이와 같이 증상을 보인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병원을 방문해 틀림없는 진단을 받도록 한다.